화성산업진흥원-화성시-홈앤쇼핑-경기도수출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화성산업진흥원-화성시-홈앤쇼핑-경기도수출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0.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중소기업 판로개척 활성화 추진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 원장(왼쪽부터), 정명근 화성시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 원장(왼쪽부터), 정명근 화성시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0월 17일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는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화성시(시장 정명근),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원섭), 경기도수출기업협회(회장 강성호)와 화성시 기업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기업 판로 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유망 기업 육성 △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 △기업의 애로사항 발굴 및 해소 지원 등 기업 하기 좋은 화성시를 실천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기업 지원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이 참석해 화성시 기업 판로개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경기도 내 제조업 기업 수 1위, 수출 규모 1위의 기업 선도 도시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외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화성시 중소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화성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100만 화성 위상에 걸맞는 화성시 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은 “수출 활성화를 위한 화성시 수출 기업 간 네트워크 활동에 대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와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 모빌리티 산업 및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협약식이 열린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를 개최했다. 해당 전시회는 ▲제품 및 기술 전시 ▲수출·동반성장·투자 상담회 ▲포럼 ▲안전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기업 관계자 및 참관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