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성료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2.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재 원장, “교육 확대 통해 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길 열어갈 것”
관내 기업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및 친환경·탄소중립 교육 선보여
화성산업진흥원이 진행한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3회차 교육 현장
화성산업진흥원이 진행한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3회차 교육 현장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의 마지막 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화성시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커머스 입점 교육(1‧2회차) △해외 이커머스 입점 교육(3회차)을 제공하는 온라인 판로 개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3회차 교육은 최근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e-커머스 플랫폼 ‘쇼피’의 입점 과정을 주제로 특화하여 진행했으며, 관내 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 40여 명이 참석해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 과정은 ‘친환경·탄소중립’ 교육으로 운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실습 위주의 교육 운영으로 ‘종이 없는’ 교육 △다회용품 사용으로 ‘일회용품 없는’ 교육 운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수강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소프트지노믹스(주) 이광희 대표는 “최근 내수 시장만으로는 어려움을 느끼던 상황에서 동남아 해외 진출에 관한 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 다른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은 “내년에도 온라인·홍보 마케팅 교육을 확대하여 관내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