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2.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첫줄 오른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연합 네트워킹데이 참여자들이 파이팅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첫줄 오른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연합 네트워킹데이 참여자들이 파이팅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과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협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4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각 기관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2023 Startup Coming Day”(연합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3일 창업기업 공동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후 관·학 보육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 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전문가 강연 △기업 PR 발표 △협업기업 매칭 △그룹 네트워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에는 대기업에서 신사업 전략 및 사업성 분석 등을 수행하고, 스타트업 양육 프로그램, 사내 벤처 및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전문가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를 초청하여 “스타트업 사이의 협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협력 방법 및 유사 성공 사례에 대한 스토리를 전했다.

이어지는 기업 PR 시간에는 ㈜메티오(안우진 대표), ㈜브로큰에그(이상문 대표), 안다찌(오지인 대표), 알제이크립토(주)(서범석 대표), 예스넷(박승주 대표), 트리플렛(박상윤 대표), 파마업텍(최광진 대표) 등 7개 기업의 발표가 있었으며 발표 후에는 그룹 네트워킹을 진행하여 입주 기업 간의 정보 공유와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브로큰에그 이상문 대표는 “비슷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대표님들과의 만남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귀중한 팁을 많이 얻었으며, 앞으로도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은 “앞으로도 관·학 보육기업의 창업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보육기업들이 창업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화성산업진흥원,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협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