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0.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와 협력해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1기’ 개강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에서 최정우 KAIST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에서 최정우 KAIST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25일 KAIST와 협력하여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KAIST 사이언스 허브 협력 플랫폼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인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1기’를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위치한 KAIST-화성 사이언스 허브에서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관내 ICT분야 기업 CTO, CEO 등 기업인을 대상으로 3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인공지능 기반 공간음향 기술 △미래 모빌리티 △로봇과 인공지능 △정보디스플레이의 미래 등을 주제로 한 KAIST 교수진의 강연이 19일 개강을 시작으로 격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총 4차례 진행된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이번 과정을 통해 KAIST의 우수 인적자원을 활용한 수준 높은 강연과 산학협력 방안 모색의 장을 제공하여 관내 중소벤처 기업의 4차산업혁명 조기 진입과 관내 산업을 선도하는 ICT 융합 플랫폼 구축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과정이 화성시 기업인들에게 미래에 대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어 화성시 산업의 질적 성장에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