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범사업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범사업 성료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2.2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공인의 설계 능력과 기술개발 역량 강화 기대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에 참여한교육생들이 강의에 열중하고 있다.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에 참여한교육생들이 강의에 열중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솔리드웍스 3D 설계 무료교육’ 과정이 지난 21일 수료식을 갖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13회차로 구성하여 소공인의 설계 능력과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시켜 제품 디자인과 도면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했으며, 총 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소공인의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전자부품·반도체 관련 업종분야의 지식산업센터가 밀집된 동탄 인큐베이팅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교육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실무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3D CAD 프로그램의 활용부터 스케치, 모델링 설계, 어셈블리 생성 및 공인인증시험 안내까지 이루어져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이번 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기술교육과 반도체 관련 교육 등을 확대 운영하고,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 마련된 32종의 장비를 활용하여 장비교육 및 장비지원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는 약 426평 규모로 스마트 제조 장비 활용 및 제품 개발, 전자부품·반도체 분야 제품의 신뢰성 및 성능 검증을 위한 공동장비실, 반도체 및 전문기술인 육성을 위한 교육시설, 전시·판로 지원 전시관 등 원스톱 지원의 소공인 혁신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