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3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3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09.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통해 지속가능발전 복지 현장 위한 분야별 실천사업 발굴 모색
2023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3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는 사회복지 ESG 실천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2023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ESG 공모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후원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공모전 제안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ESG 복지경영 추진전략과 사업에 반영하여 복지 분야 ESG 복지경영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복지 현장에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로, 기부식품 재순환, 환경교육, 탄소 중립을 위한 재활용·재생에너지·에너지소비절감 등 E(환경),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대상 지역사회공헌 및 동반성장, 자원봉사(VMS) 및 멘토링 나눔 문화 확산, 지역안전 등 S(사회), 민·관 협력, 윤리경영 강화·청렴문화 확산 등 조직문화 개선, 정보공시·소통강화 등 G(거버넌스)와 관련된 주제이다.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팀) 누구나 9월 8일부터 10월 5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국민투표, 3차 최종심사를 거쳐 11월 중 시상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팀)에는 15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 2명(팀)에는 각각 100만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장려상 4명(팀)에는 각각 50만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2점)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2점)을 수여한다.

김성이 회장은 “이번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ESG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어 복지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지속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이 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복지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략기획실에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