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새마을금고중앙회, ESG 사회공헌사업 기부금 전달식 진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새마을금고중앙회, ESG 사회공헌사업 기부금 전달식 진행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4.03.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사각지대의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기금 4억원 전달…행복한 지역사회 구현 및 사회적 책임 이행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과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ESG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과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ESG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22일 ESG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4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창립 기념식에서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성이 회장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부금은 ‘MG Dream 하우스 사업’, ‘MG 로드 투 자립 진로교육 프로그램’ 등 ESG 사회공헌사업으로 사회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MG Dream 하우스 사업’은 노후 된 아동·청소년그룹홈의 친환경 그린 리모델링을 지원하여 입소 아동·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주거 및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활동비도 지원하여 문화 불균형 해소 및 정서적 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새마을금고는 특히 지역사회 기반 금융기관으로서 지역 새마을금고와 아동·청소년그룹홈 간의 일대일 협약을 통해 그룹홈 아동·청소년의 금융교육 및 생활 지원 등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함께 2023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MG 로드 투 자립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자립준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 및 자립 선배들과의 교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미래세대 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끈끈한 파트너십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ESG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