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글로벌,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진행
㈜라이프 글로벌,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진행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4.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사)좋은변화, 15가정에 3000장 전달
(주)라이프 글로벌과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 관계자들이 지난해 말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양지마을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라이프 글로벌과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 관계자들이 지난해 말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양지마을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프 글로벌(대표이사 강민정)은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과 함께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를 통해 지난해 말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양지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15가정에 총 3000장의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따뜻한 온정을 담은 뜨거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기후 환경의 변화로 매년 혹한의 겨울을 나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가정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연탄을 공급받고 있기는 하지만,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한 겨울을 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난방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이중고로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중에도 정상적인 난방을 유지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번 연탄나눔 봉사는 지난해 9월 진행된 ㈜라이프 글로벌과 사단법인 좋은변화의 국내외 마음 취약 계층을 위한 ‘굿케어 캠페인’ 협약을 통해 결성된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의 두번째 봉사활동으로 후암동 쪽방촌 독거노인 도시락봉사에 이어 진행됐다.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은 방송인, 주부, 학생, 자영업자, 기업인 등 각계각층이 모인 봉사단으로 지속가능한 실천적 봉사활동과 윤리적 경영과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결성된 민간 봉사 단체이다. 봉사단은 사전 봉사활동 신청을 받아 모여서 진행되었으며 총 15가정, 총 3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추위가 더욱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라이프 글로벌 강민정 대표이사는 “봉사단과 함께 삶과 말의 온기를 전하는 나눔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봉사단 결성을 통해 그 꿈을 이루어 가고 있는 것 같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하고 있는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지역사회와 각 단체들이 연대하여 이뤄지는 연탄나눔 봉사는 봉사자들의 노력과 지원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심과 협력이 필요한 활동으로, 봉사활동에 참역하거나 지원하는 것은 작지만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소중한 일이며, 연일 이어지는 한파속에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의 기적과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의 일원이며 사단법인 좋은변화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180만 유투버 ‘입짧은 햇님’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파속에 진행된 연탄나눔 봉사는 마음 한구석에서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추운겨울,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의미를 지니는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오늘 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을 통해 더 따뜻한 사회가 되어가는 것 같다”며 참가 소감을 덧붙였다. 더욱이 이날 봉사자들을 위해 지원된 간식 차량은 소속사인 CJ ENM DIA TV에서 제공하여 참가한 봉사자들에게도 따뜻한 선물을 주었다.

이날 봉사에는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원으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주)더블리로 신혜진 대표, (주)시그널에이 양우철 이사, (주)대한건설구조안전 방승식 대표이사, (주)마장축산 신대용 대표이사 등이 함께 참가해 연탄 나눔에 의미를 더했다.

(주)더블리로 신혜진 대표는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원으로 시작된 작은 봉사가 가까운 주변의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에 감동을 받고있다” “적극적으로 봉사단에 참여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사)좋은변화 관계자는 “좋은변화는 좋은변화를 위한 바른나눔을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NGO로 우리의 작은 노력이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지를 오늘 봉사를 통해 보여 줄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시한번 봉사에 참여한 모든 봉사자분들과 기업, 단체에 감사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라이프 글로벌은 스피치 교육을 대중화 함으로써 한국 사회와 문화가 더욱 긍정적 표현에너지를 갖도록 언어 발전을 도모하는 언어문화커뮤니케이션전문기관으로 ‘삶과 언어에 긍정적 변화를 꿈꾸는 곳’ 비전으로 스피치 스킬을 넘어 인간 심리학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교육함과 동시에 자존감, 대인관계, 가족문제,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심리적 원인에 대해서도 마음 케어를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 양육미혼모를 위한 ‘홀로서기 응원 캠페인’에 동참하여 양육미혼모의 사회적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사)좋은변화는 사회문제해결에 있어 사회와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해결방안을 찾고 있으며 미래환경 이슈로 주목받는 순환경제를 고려하여, 마음 취약계층을 위한 ‘마음튼튼 캠페인’, 자원재생활동가(폐지수거 어르신)을 위한 ‘교통안전+건강지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설 퇴소 양육미혼모 가정을 위한 ‘홀로서기 응원 캠페인’ 등 우리 주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