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라이프 글로벌, 따뜻한 동행의 시작
사단법인 좋은변화-㈜라이프 글로벌, 따뜻한 동행의 시작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11.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쪽방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한끼 도시락 나눔 펼쳐
배우 임유란 씨(왼쪽부터), 가톨릭 사랑평화의집 송락 신부, 라이프 글로벌 강민정 대표, (주)더블리로 신혜진 대표가 봉사활동을 진행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우 임유란 씨(왼쪽부터), 가톨릭 사랑평화의집 송락 신부, 라이프 글로벌 강민정 대표, (주)더블리로 신혜진 대표가 봉사활동을 진행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말을 맞아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라이프 글로벌(대표이사 강민정)과 함께 지난 11일 서울역 쪽방촌에서 힘겹게 살아 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도시락을 만들고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특히 서울역 쪽방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들을 찾아오던 봉사활동과 기부의 손길이 줄어들어 힘겨운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좋은변화는 ㈜라이프 글로벌과 9월 14일 국내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굿케어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마음취약계층과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 글로벌 강민정 대표이사는 자체적으로 봉사단을 결성,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였고, 봉사단 결성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한끼 도시락 나눔 봉사로 따뜻한 동행의 시작을 알리게 됐다.

이날 도시락 봉사에는 ㈜더블리로 신혜진 대표와 영화 ‘극한직업’에서 벤츠 아줌마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임유란 배우님도 동참하여 봉사의 시작에 의미를 더했다.

㈜라이프 글로벌 강민정 대표이사는 “(사)좋은변화와 ㈜라이프 글로벌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에 공통점이 많다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할 것이다”고 봉사 소감을 밝혔다.

좋은변화는 ‘좋은변화를 위한 바른나눔을 실천하는 NGO’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기업과 함께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중증장애인기관 및 한부모지원기관, 다문화지원기관등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비대면 봉사활동 KIT, 행복상자를 제작하여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나눔을 전해왔다.

또한 ㈜라이프 글로벌은 강민정 대표이사는 지난 15년간 기업과 학교 출강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원리, 대화법, 언어표현, 인간심리이해’의 융합 스피치 과정을 선도하여 삶에 적용가능한 사람 중심의 스피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온기를 전하는 낭독봉사를 통해 마음의 상처가 많은 이 시대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업가로 주목받는다.

양 기관은 기존의 협력을 통해 마음의 상처가 깊은 학대피해아동, 다문화가정, 양육미혼모가정 등 ‘마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함께 진행해오고 있었고, 라이프 글로벌 봉사단 결성과 지속가능한 좋은변화를 위한 활동을 통해 관계를 강화하고 앞으로 보다 많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국내취약계층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함께 기여하고자 한다.

(사)좋은변화와 ㈜라이프 글로벌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음달 23일 봉사단의 두번째 따뜻한 동행의 일한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사)좋은변화는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사회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치료사업’, 시설퇴소 미혼모가정을 위한 ‘홀로 서는 엄마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 폐지수거노인 교통안전을 위한 ‘반짝반짝 캠페인’ 등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있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 맞춤형 지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