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미래내일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 중인 (주)코멘토는 9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부터 서한그룹 드림버스컴퍼니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드림버스컴퍼니’는 시간 또는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일경험 기회를 얻기 어려웠던 청년들이 현직자와 함께 현업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여 청년들이 원활하게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사회 진출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사전직무교육과 구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역량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드림버스컴퍼니는 시공간적 제약 해소와 현직자 멘토와 함께하는 실무 경험으로 참여 청년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비디지털 직무(연구개발, 안전/보건, 생산, 품질 등) 중심의 인턴십에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여 청년은 “연구개발 직무로 인턴할 기회가 없다시피한데, 참여 경험을 살려 면접에서도 잘 어필한 것 같다”며 취업 사례를 전했다.
상반기 한솔그룹, 휴맥스, 코멘토, 더나은인재들, 기원테크와 함께 410명의 참여 청년들에게 일경험을 제공한 코멘토는 12월 서한그룹과 올해 마지막 드림버스컴퍼니를 진행한다. 서한그룹은 2023년부터 드림버스컴퍼니에 3년째 참여하며 매년 10개 내외의 직무 경험을 제공해왔다. 또한, 매년 3월 정기 공채를 통해 청년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드림버스컴퍼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참여 청년 모두에게 좋은 성과가 되어 올해 역시 안전, 생산, ESG 등 9개 직무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서한그룹 드림버스컴퍼니는 12월 1일 모집 마감이며, 고용노동부 청년일경험 포털 사이트 및 코멘토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