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생필품 사재기, 3단계 격상확정'등 허위조작정보는 사회악..무관용 원칙 엄정 대응
정세균 총리 '생필품 사재기, 3단계 격상확정'등 허위조작정보는 사회악..무관용 원칙 엄정 대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계속되면서 허위조작정보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엄정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가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3단계 격상 확정’, ‘생필품 사재기 조짐’, ‘제주도 장례식장서 70명 확진자 발생’ 등 사실과 다른 허위조작정보가 최근 들어 빈번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유포행위는 불신과 혼란을 조장하고 공동체의 방역역량을 저해하는 사회악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정 총리의 이번 발언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생필품 사재기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사실과 다른 과정 허위보도들이 나오고 있는 것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정 총리는  "정부는 허위조작정보 생산 및 유포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법에 따라 엄정 대응하겠다."고 강조하고 "방통위, 경찰청 등 관계부처에서는 이러한 위법행위를 끝까지 추적하여 엄벌하고 그 결과를 중대본에 보고해 달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중대본 회의를 서울시청에서 개최한 것과 관련, "지난 한 주 동안 하루평균 95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여전히 수도권에서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에서 어제 470명이 확진돼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수도권을 잡아야만 이번 3차 유행의 고비를 넘길 수 있다는 각오로 서울시청에서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리두기 단계 조정은 치밀하게 준비하되 마지막 카드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우선, 최근 감염취약시설로 확인된 요양병원, 요양시설, 정신병원, 스키장 등에 대해서는 특단의 방역대책이 필요하다. 또한, 성탄절과 연말연시 기간에 늘어나는 모임·파티, 종교행사, 관광·여행 등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