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당신과 함께하는 마음호흡' 정신건강 캠페인 및 이벤트 실시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당신과 함께하는 마음호흡' 정신건강 캠페인 및 이벤트 실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당신과 함께하는 마음호흡'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은 지난 12월 10일(목)부터 12월 24일(목)까지 진행된다.

'당신과 함께하는 마음호흡'은 마스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사회에 만연한 코로나 블루, 불안, 우울감을 어루만지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

참여 대상은 코로나로 힘든 대상자 및 운영자를 대상으로 전남 도청과 함께 22개 시·군, 병의원 종사자,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119, 소방대원, 민원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이다. 현재 2차로 종교계를 포함한 4만 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및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센터에서 지급한 응원문구가 쓰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인증샷을 찍어 응원문구와 함께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와 함께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약 350명에게 BHC 뿌링클 세트(100명)와 스타벅스 망고 블랜드(250명)를 제공한다. 당첨 결과는 12월 28일(월) 17시 이후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현재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도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코로나19 심리지원 및 마음건강주치의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비대면 시대에 적절한 힐링의 기회와 생명사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생명사랑・코로나 극복' 온라인 사진관을 개설, 수상작 및 참여 작품을 전시중이다. 아울러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된 역대 수상작들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윤보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에 빠진 전라남도민이 이번 당신과 함께하는 마음호흡 이벤트를 통해 보다 활기찬 일상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정신건강상담 전화를 통해 도움 받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에서는 광역과 22개 시군에서 각 지역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지역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