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친환경 사업, 전기차 충전소 원스톱 관제 솔루션
미래를 여는 친환경 사업, 전기차 충전소 원스톱 관제 솔루션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CPLAZA, 다양한 충전 솔루션 시공 및 운영 시스템 제공 

전기차는 자동차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친환경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선결과제로 충전시설 등 전기차 관련 인프라 부족을 꼽는 목소리 역시 크다. 이러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EVCPLAZA(이브이시플라자)’가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위한 원스탑 솔루션이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EVCPLAZA는 개인고객에게는 정부 보조금 지원을 통한 시설 구축을 지원하고 기업이나 사업자고객에게는 적재적소에 알맞은 충전기 보급으로 이용자 및 사업자가 다양한 충전 솔루션 시공 및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지향하는 방향에 대상고객은 크게 △개인 △아파트, 기업, 공장, 렌트회사, 택시회사 등의 기업 △빌딩, 주차장, 병원, 상가 등의 상업용 사업고객으로 나뉘며 EVCPLAZA는 정부지원금으로 전기차충전기 무상설치를 지원한다. 

EVCPLAZA에서 제공하는 과금형 콘센트(저속충전기)는 노후콘센트 교체 방식으로 안전한 전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전기차 유저의 별도 충전 케이블 구매를 필요치 않은 차량 출고시 받은 충전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전기차 유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충전 시스템이다.

사업자에게는 원스톱 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리방식으로는 직접관제와 위탁관제를 선택할 수 있다. 직접관제는 요금관리, 과금,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운영시스템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운영관리 인력을 보유한 사업자에 적합하다. 위탁관제는 요금관리, 과금,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전문 운영사에 위탁하는 시스템이다. 편의성과 안정성에서 우월하며 별도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

EVCPLAZA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모델에는 △저속충전기(3kwh, 과금형콘센트, 이동형충전기) △완속충전기(5kwh, 7kwh, 14kwh, 벽부착형, 스탠드형, 빌트인) △급속충전기(50wkh, 100kwh, 200kwh, 300kwh, 400kwh) 등이 있다.

EVCPLAZA 관계자는 “해당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용∙부분공용∙완전공용∙충전사업자 등 고객의 사업 목적을 파악하고 부지 및 주변 상권을 분석해 최적의 수익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며 “당사의 노하우와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친환경 에너지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