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2주년 기념행사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도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2주년 기념행사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는 오는 11일 오후 2시,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을 갖고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시상한다.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인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리딩하고 있는 분야별 기업과 개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블록체인 산업 진흥과 기반 확대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시상은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아 신기술, 응용기술, 사회금융, 경영전략, 마케팅, 사회공헌, 협회발전 등 7개 분야 17개 기업과 3명을 선정하였다.

김형중 심사위원장(고려대 특임교수)은 ‘이번 수상 대상자 심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공공기관은 물론 음악, 중고거래, e-스포츠, 패션, 상품 수출, 기업간 M&A 등 사회경제 전반적으로 활용범위가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이번 시상에는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비록해 김병욱 정무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이정문(정무위), 전재수(정무위), 양기대(행정안전위), 이용선(외

교통일위) 등 중진 국회의원들과의 공동 시상을 통해 불록체인 산업과 기업계 현안을

정치권과 협의 및 전달을 통해 현안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협회 창립 2주년 기념 ‘220 블록체인 대상’시상에 이어 박항준 한세대 교수(협회 상임부회장), 류인선 라인플러스 팀장의 주제 발표에 이은 지정 토론 등 ‘핀테크-블록체인을 통한 사회적 금융 설계방안’정책 세미나 개최와 함께 대국회 및 정부 정책 건의안을 채택하고 앞으로 국회와 관련부처 협의를 진행해 나가게 된다.

이날 창립 2주년 기념 행사는 협회와 함께 김병욱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이정문(정무위), 양기대(행정안전위) 국회의원과 공동 주최하는 한편,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SBSCNBC, 블록체인투데이, 뉴스웨이 블록체인스트리트, 법무법인 정향과 다수의 기업들이 공동 후원하고 있다.

이한영 협회장은 ‘그간 국회 활동 경험을 기반으로 국회 및 관련 부처 협의를 통해 불록체인 산업계 및 기업들의 현안 해결에 기여하는, 업계와 정치행정간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발전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활동 방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