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 경기도 교육청 교원 임용 2차 시험대비 ‘사이다 면접’, ‘사이다 수업’ 출간!
박문각, 경기도 교육청 교원 임용 2차 시험대비 ‘사이다 면접’, ‘사이다 수업’ 출간!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문각 임용 전공역사 구영모 강사와 경기도 교육청 이지수, 송수연 교사 공동 집필 

 

 
수험전문 교육기업 박문각은 경기도 교육청 교원 임용 2차 시험 대비 ‘사이다 면접’과 ‘사이다 수업’ 교재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해당 교재는 박문각 교원 임용고시 전공 역사 강의를 담당하고 있는 구영모 강사와 현직 경기도 교육청 교사인 이지수, 송수연 선생님이 함께 집필, 19년 최초 출간 이후 20년 더욱 체계적인 내용과 실전 대비 폭넓은 예상 문제를 담은 ‘사이다 면접’과 ‘사이다 수업’ 2권으로 분권화된 업데이트 교재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사이다 면접’은 자기성장 소개서의 작성 방법과 집단토의 구상 전략, 경기도 교육청의 교육 시책을 기반으로 한 면접 예상 주제 70가지를 엄선해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집단토의와 개별면접에 나올 수 있는 실전 예상 문제들을 다채롭게 선별하였다. 

그리고 사이다 수업은 경기도 교육청에서 중시하고 있는 배움중심 수업의 키워드 13가지와 수업실연 필수 스킬, 수업 나눔의 전략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현장에서 많이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수업, 블렌디드 러닝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대표 저자인 구영모 강사는 “다년간 축적된 임용 역사 수강생들의 경기도 교육청 합격 노하우를 ‘사이다 면접’과 ‘사이다 수업’ 교재에 녹이고자 노력했다.”라며, “본 교재를 통해 경기도 교육청 교원 임용 2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문각 임용 관계자는 “교사 임용후보자 선발시험에서 2차 면접 및 수업 실연의 변별력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사이다 면접’과 ‘사이다 수업’ 교재가 작년에 이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박문각 임용 ‘사이다 면접’과 ‘사이다 수업’은 온라인 서점과 박문각 북스파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