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본뱅크, 동아회원권 통해 우회상장
코리아본뱅크, 동아회원권 통해 우회상장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1.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서혜승기자] 동아회원권그룹은 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코리아본뱅크와의 합병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다음달 11일부터 새로운 합병법인으로 출범하게 될 예정이다.
 

동아회원권(049180)은 이날 신임 대표이사에 심영복 코리아본뱅크(KBB) 대표를 선임했으며, 양사의 합병으로 인한 사업목적에 인체조직 가공, 의료기기 사업을 비롯한 도·소매 제조, 서비스업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밝혔다.
 
신임 심영복 사장은 "지난해 11월 동아회원권그룹 인수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우회상장을 추진해 왔다"면서 "앞으로 공개 기업으로서 주주 우선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 해 나가는 한편, 세계적인 바이오 시밀러, 자가 줄기세포치료와 인공관절 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회원권의 이후 주식매수 청구기간은 이달 8일부터 27일까지이며 합병기일은 다음달 9일, 합병 신주 상장일은 다음달 22일이다.
 
합병 후 사명은 코리아본뱅크로 변경될 예정이다.
 
코리아본뱅크는 1997년 설립 이후 인공관절을 포함한 조직이식재, 골형성 단백질제재(BMP2), 정형용 임플란트, 복합의료기기, 자가줄기세포치료제 등을 연구개발, 생산하는 대표적인 바이오 시밀러 전문업체다.

 
뉴스토마토 서혜승 기자 haron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