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RPG 엘크리티 사가, 유저들 이목집중
모바일 SRPG 엘크리티 사가, 유저들 이목집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11.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개발사 AL Studio(에이엘스튜디오)에서 출시한 ‘엘크리티 사가’가 SRPG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넷마블 넥서스, 벨로프, 네오위즈, 블루아크 등 유명 게임 회사에서 근무하던 이들이 한데 모여 2019년 5월에 설립된 신생 회사 AL Studio에서 제작한 엘크리티 사가는 아군과 적군이 턴을 번갈아 가며 전투를 진행하는 턴제방식으로 아군 턴일 때 배치된 각 영웅들도 개인 턴을 가지며 목표지점으로 이동 후 공격 혹은 대기하는 SRPG의 기본을 지켜, 전략적 플레이를 통한 ‘하는 맛’과 화려한 스킬의 ‘보는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턴제 전투 SRPG 엘크리티 사가는 ‘엘크리티’ 대륙에서 벌어지는 영웅들의 이야기(saga)로 대륙 내에서 일어나는 큰 사건을 막기 위해 분투하는 각국의 인물들의 스토리를 담고 있어 게임 속 특정 인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타게임과 차별성을 두었다.

타일 맵 시스템의 턴제 전투를 바탕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전략적인 전투를 요구하며 과금을 유도하는 타게임과는 달리 영웅의 등급, 장비의 스펙이 좋지 않더라도 게임의 이해도만 높다면 AP 시스템과 영웅별 스킬과 성질 등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모든 콘텐츠를 클리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의 경우 과금 없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혜자 콘텐츠로 손꼽히는 ‘아지트’ 시스템은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아지트는 편리하게 영웅을 육성할 수 있는 핵심 성장 콘텐츠로 아지트 내 기능인 훈련과 잡화점, 주점을 통해 영웅과 장비를 수집할 수 있으며 시간만 투자한다면 무과금으로도 게임 내 최고 스펙의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PVP, PVE 콘텐츠만으로도 장비와 영웅을 수집할 수 있는 재화를 지급하여 캐릭터 육성에 대한 부담이 적다.


엘크리티 사가의 이벤트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