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엔젤스, 2020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2차 비즈니스 밋업데이’ 성료
나눔엔젤스, 2020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2차 비즈니스 밋업데이’ 성료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1.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자자,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기업간 소통 및 교류 활성화 위해

 나눔엔젤스(대표 엄철현)는 작년에 이어 ‘2020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돼  지난 11일 ‘2020 Startup Fest 비즈니스 밋업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즈니스 밋업데이’에는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업체 10개사는 물론, 인천 내 타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업과 VC 및 유관관계자들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했다. 
 
‘비즈니스 밋업데이’는 나눔엔젤스 엄철현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참석자 소개, 축하 공연, 네트워킹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대면으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요즘이기에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투자자와 여러 스케일업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로, 기업과 수요처와의 교류를 통해 향후 든든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마이카운슬러(내 손안에 상담센터), 메디아이플러스(임상시험을 통해 환자⋅의사⋅임상을 연결시켜주는 메디씨), 버추얼테크(사물인터넷을 활용한 VR 기반 피트니스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수박(O2O 플랫폼 캐릭터 “토리몽"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 쉐코(해양 기름 유출 소규모 사고를 위한 소형 기름 회수 장치), 스포잇(축구선수에게 배우는 축구 강습 서비스 ‘모여’), 어라운드플래닝( 게임을 통한 취업박람회), 애즈위메이크(반경 10km, 6시간 이내 당일배송 온라인 슈퍼마켓 ‘큐마켓'), 조이펀(인공지능 기반 피트니스 트레이닝 시스템 “조이피트니스"), 허니플러그(브랜드 IP의 라이브콘텐츠 서비스 및 O2O 연계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2020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선정 업체(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나눔엔젤스 최예은 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작년, 나눔엔젤스가 초기 투자 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Exit 한 수퍼브를 포함해 원익투자파트너스, 카룸, 이모션랩, 리코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코나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글로벌브레인, 해시코스, 뉴브릿지파트너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대학교 빅테이터센터, 볼트크리에이션, 아이피프론티어스, 스마일시스템, 네모, 키다리이엔티, 비즈니스링커, 상생케이 등이 참여해 좋은 사업성과를 이끌어내는 방안 모색을 위한 네트워킹이 이뤄졌다.
 
이동건 나눔엔젤스 이사는 “본 행사를 통해 사업 고객개발 고도화는 물론 활발한 투자 유치, 협업 네트워크 구축 등의 성과 지표들을 만들어 내어, 앞으로도 스케일업 기업과 VC 등 다각적인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눔엔젤스(대표 엄철현)는 현재 ‘2020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베트남)’, 투자유치역량강화,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 25일 성과발표회를 남겨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