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루어리 디어브루, 콤부차 코디얼 와디즈 통해 출시
로컬 브루어리 디어브루, 콤부차 코디얼 와디즈 통해 출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1.0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크리에이터 디어브루가 경북 예천 지역 사회 생산자들과 함께 만든 마이디어 콤부차
로컬크리에이터 디어브루가 경북 예천 지역 사회 생산자들과 함께 만든 마이디어 콤부차

로컬 브루어리 디어브루가 6일 와디즈를 통해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콤부차 코디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콤부차 코디얼은 애플시나몬, 진저 레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500ml 한병으로 5-6배 희석해 30일간 매일 한 모금씩 마실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디어 콤부차에는 유기산 및 글루타민산, 리신, 프롤린, 아이소류신 등 약 40종의 아미노산이 함유 되어있다.

디어브루는 콤부차를 재해석해 발효 및 조향하는 ‘로컬크리에이터’로 네팔, 인도, 스리랑카 등에서 활동해온 밸류체인 전문가 이수형 대표가 설립한 콤부차 브루어리다.

이수형 대표는 히말라야 서북부 무구, 훔라 지역에서 허브 제품 개발과 로컬 비즈니스 인큐베이팅으로 저개발국가 소득증대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사회적 기업가다.

디어브루"마이디어 콤부차의 생산자들 (왼쪽부터) 장경재 농민, 한상준 발효명장, 윤여한 농업명장, 이수형 대표"
사진제공:디어브루/"마이디어 콤부차의 생산자들 (왼쪽부터) 장경재 농민, 한상준 발효명장, 윤여한 농업명장, 이수형 대표"

 

디어브루는 전통 식초 발효 양조장 초산정의 한상준 대표와 종초 발효 및 브루어리 설비 구축에 관한 R&D 협약을 맺고 마이디어 콤부차를 출시했다. 한상준 대표는 농림부 지정 전통 발효 신지식인(농림 제314호)으로 선정된 전통 발효 명장이다.

또 디어브루는 올해 중소기업벤쳐부 ‘로컬크리에이터’ 및 ‘초기창업 패키지’ 사업에 합격하여 전통 초산 발효법을 활용한 스마트 브루어리 구축이라는 주제로 본격적인 사업화를 시작했다.

디어브루 이수형 대표는 “마이디어 콤부차는 홈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되고 가격 수준이 높은 편이라 대중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전문 셰프, 요가 강사, 필라테스 강사들이 주 고객 층이었으나 이번 와디즈 신제품 론칭을 통해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게 되었고, 국내외 시장에서 처음 시도되는 콤부차 에센스를 일반 대중에게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디어브루의 와디즈 펀딩은 11월 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열흘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