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도 ‘온택트’ 시대.. 마켓비, 스마트스토어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부업도 ‘온택트’ 시대.. 마켓비, 스마트스토어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0.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마켓비 제공
자료사진=마켓비 제공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직장인과 주부 사이에서 온라인 부업 열풍이 불고 있다. 무점포 창업으로 초기 자본 등의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사장님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온라인 마켓 셀러들에게 ‘마켓비’는 떠오르는 사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마켓비 관계자는 "하루에 단 1-2시간을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매출을 올리는 마켓비 셀러의 성공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며 "가구, 조명, 패브릭 등 홈퍼니싱 전반에 걸쳐 2만 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흡입력이 강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마켓비 위탁판매의 장점은 셀러가 판매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준다는 것이다.

먼저 매월 100여 종의 신상품이 출시되어 상품 소싱의 어려움을 해소한다. 또한, 자체 스튜디오에서 전문 인력이 촬영한 상품 사진과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모두 제공한다. 상품등록 시 필요한 별도의 사진 촬영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배송 및 CS 업무 등 사후처리까지 본사에서 모두 지원한다. 재고 및 배송 부담이 없어 소파, 침대, 수납장과 같이 객단가 높은 대형가구 판매도 가능하다.

온라인 창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히는 ‘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마켓비는 월 100개 이상의 홍보 컨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본사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은 위탁판매자의 스마트스토어에 고객을 끊임없이 유입시켜 실질적인 매출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셀러 개별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홍보 컨텐츠를 무상 제공한다.

마켓비 관계자는 “마켓비 위탁판매를 통해 이미 수익성이 보증된 인기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 셀러의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따르는 복잡한 제반 업무를 모두 지원하는 정책 또한 큰 차별점으로 작용한 것 같다. 앞으로도 성공적인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마켓비 온라인 위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켓비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