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밥돌밥’에 지친 주부들…유명 맛집 간편식 인기
돌밥돌밥’에 지친 주부들…유명 맛집 간편식 인기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9.0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내식 비중 증가로 가정간편식 수요 급증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 소고기부터 미슐랭 맛집 대표 메뉴 간편식 출시 잇달아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하루 세끼 밥상 차리기가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되었다. 특히 26일부터 수도권 지역의 유치원과 학교의 등교 수업이 전면 중단되고 원격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돌아서면 밥하고, 돌아서면 밥한다는 뜻의 ‘돌밥돌밥’이라는 자조 섞인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 이처럼 삼시세끼 식사 준비에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등 재료가 손질되어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 온라인몰 쓱(SSG)닷컴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450% 이상 증가했으며, AK몰 또한 같은 기간 전년 대비 밀키트 매출이 320% 성장하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간편식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식품유통 업계에서는 유명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명 스테이크 소고기를 1인분으로 손질 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부터 미슐랭 맛집의 음식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 등 번거로운 식사 준비는 줄여 주면서도 외출 없이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돌밥돌밥’에 지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프리미엄 소고기를 집에서 간편하게, ‘엑셀비프(Excel®) 엑셀컷’

카길 프로틴 그룹은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분 포장한 ‘엑셀컷’을 최근 배달의민족 온라인몰 ‘B마트’를 통해 출시했다. 엑셀비프는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원육으로 국내에서는 빕스(VIPS)와 아웃백 같은 인기 스테이크하우스나 경복궁과 같은 유명 고깃집에서 맛볼 수 있는 소고기다. 이번에 출시된 엑셀컷은 엑셀비프를 1인분으로 손질 포장한 소고기로 굽기만 하면 집에서 미국 본토 유명 스테이크를 집에서 즐길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엑셀컷은 총 2종으로 육즙이 풍부하고 특유의 감칠맛이 뛰어난 소고기로 집에서 한끼로 즐기기 좋은 ‘부채살’ 스테이크와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우삼겹’이다. 대중적이고 활용도가 높은 부위를 1인분으로 간편하게 조리하기 편하도록 출시해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엑셀컷은 배달의 민족 온라인몰 ‘B마트’에서 번쩍배달으로 판매, 유명 스테이크하우스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소고기를 음식 배달처럼 문 앞에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어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 60년 전통의 맛을 그대로,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밀키트 전문 브랜드 ‘피코크’는 부대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오뎅식당’과 협업하여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를 출시했다. 의정부 명물로 자리 잡은 부대찌개 골목의 60년 전통 노포 ‘오뎅식당’과 협업으로 출시한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3대에 걸쳐 지켜온 비법 레시피를 재현한 양념장으로 매콤하고 얼큰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부대찌개 특성상 소시지, 두부, 김치 등의 부재료가 손질되어 있어 편리하고, 단계별로 사진과 설명이 담긴 레시피 카드를 동봉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직화가 가능한 용기를 사용해 야외활동이나 캠핑에서도 별도의 조리기구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는 4월 출시 이후 5만2000여 개가 판매되며 올해 상반기 이마트가 판매하는 밀키트 제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 집에서 즐기는 미슐랭 레스토랑의 맛, ‘삼원가든 서울식 냉면 2종’

미슐랭가이드 선정 맛집으로 유명한 삼원가든은 44년의 노하우가 담긴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 간편식 제품을 출시, 집에서도 유명 외식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삼원가든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은 삼원가든 특유의 조리법으로 양지 육수의 깊은 맛과 과일의 시원함을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자랑한다.

‘서울식 물냉면’은 함흥냉면의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평양냉면의 부드러운 메밀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서울식 비빔냉면’은 맛깔나는 매콤한 맛이 특징. 초절임 무와 오이 고명까지 별도로 포장되어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완벽한 냉면을 즐길 수 있다.

식품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인해 집밥 비중이 증가하면서 식사 준비의 부담을 덜고자 간편식을 즐기는 주부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 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업계 내 간편식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