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이종우 교수 "공구업계 이커머스시대 초대형 매장이 세계적 추세"
아주대 이종우 교수 "공구업계 이커머스시대 초대형 매장이 세계적 추세"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7.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이종우 겸임교수
아주대 이종우 겸임교수

 

크레텍책임에서 발행하는 공구전문지 월간 TOOL(툴)은 공구상·제조사 소식이나 공구지식, 신제품, 경영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매거진이다.

TOOL은 한국서비스 대상을 받으며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매거진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매거진 TOOL의 8월호 잡지에는 공구 업계의 유통 중심이 온라인으로 변화하는 상황 속에, 변화하는 유통시장의 모습이나 바뀌어 가는 소비 지형에 대한 특집을 다뤘다.

8월호에는 공구업계 뿐만 아니라, 카페, 생활용품 판매점, 신발매장 등 대형 매장이 각광받는 이유와 이점등을 얘기하며 경쟁이 치열한 시장의 극복 방법 등을 다루었다.

이러한 내용을 작성한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이종우 겸임교수는 초대형 매장이 세계적으로 추세이며, 다양한 구색의 MD전략과 고객 우선의 매장운영 전략 등을 강조하며 오프라인 마케팅 전문가다운 해결책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이커머스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전문가 상품 교육과 체험, 상품제안 솔루션을 병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전쟁터에서 살아남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레드오션인 기존 기업고객에 집중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장인 일반고객으로 시장을 확대하는것이 중요하다”며,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경영 효율성 증대와 기회로스를 줄이고 상품별 이익과 인건비, 판매 관리비 등을 정확히 분석해 부가가치를 만드는 건전한 점포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유통 마케팅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이종우 겸임교수는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리테일마케팅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