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근의 푸드 레시피 ' '망고 패션후르츠 드레싱과 버섯, 닭가슴살 샐러드'
'김영근의 푸드 레시피 ' '망고 패션후르츠 드레싱과 버섯, 닭가슴살 샐러드'
  • 김영근 / 사진 오장미
  • 승인 2020.07.10 13: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고 패션 후르츠 드레싱

재료

냉동 망고 200g, 패션후르츠청 200g, 올리브오일 50g, 소금약간, 레몬즙 1T(레몬1/4쪽)

1. 냉동 망고를 핸드믹서로 갈아주고, 패션 후르츠청, 레몬, 소금을 섞어준다.

2. 1번에 올리브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휘퍼(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마요네즈 70g을 더 넣어 사용하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닭가슴살 샐러드

재료

닭가슴살 2쪽, 케이준스파이스 1T, 간장 1/2T,

올리고당 1T, 큐민분말 1/2t, 후추 1/2t, 고추기름 2T, 바질약간, 설탕 1/2T, 마늘 분말 or 마늘찹 1/2t, 맛술 1/2T

 

요리법

1. 케이준스파이스, 간장, 올리고당, 후추, 고추기름, 설탕, 바질, 마늘, 맛술, 큐민분말을 넣어 섞어준다.

2. 닭가슴살 2쪽에 사선으로 깊이 칼집을 넣어준다. 닭가슴살 1쪽은 칼집 넣은 안쪽까지 양념을 고루 발라주고, 다른 한쪽은 소금, 후추, 바질, 오일만 발라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재워 둔다(양념이 1쪽 분량보다 많으니 닭가슴살 전체 바를 정도로만 사용하면 된다)

3. 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중불로 타지 않게 닭가슴살을 각각 익혀준다.

4. 닭가슴살이 익으면 먹기좋게 잘라주고, 소금간을 한 닭가슴살만 망고패션후르츠 드레싱을 발라준다.

*팬에 통으로 굽기 힘들때에는 잘라서 양념을 재워 구워 주는게 가정에서 하기 편하고, 가슴살을 통으로 할 때에는 팬에 앞뒤로 색만 내고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에 구우면 된다.

버섯 샐러드 재료

느타리, 표고, 미니새송이(총 250g), 레드와인 50g, 발사믹크림 50g, 설탕 25g, 식초 25g, 소금 1t

1. 팬에 오일을 두르고 센불로 버섯을 볶아주고 준다. 소금으로 간을 하고 레드와인을 넣어준 후 불을 약불로 줄여 레드와인을 졸여준다(레드와인을 넣을 때는 센불에 시작하여 바로 약불로 줄여준다)

2. 레드와인이 졸여지면 설탕과 식초를 넣어주고 발사믹크림을 넣어준다.

3. 버섯에 윤기가생기고 흐르는 소스가 없으면 완성 된다.

기타

수플레 후라이 또는 수란을 곁들여 같이 먹으면 된다.

수란은 냄비에 물을 끓여 국자를 사용하는 방법과 국자없이 물을 한방향으로 휘져어 계란을 넣어서 하는 방법이 있고, 작은 볼에 랩을 씌우고 그 안에 계란을 넣어 랩을 묶어 끓은 물에 넣는 방법 등이 있다.

수플레 후라이 같은 경우는 흰자는 거품기를 사용해 거품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흰자를 섞어구워주는 방법과 분리하여 구워주는 방법이 있다.

그 위에 과일 등을 올려 데코할 수 있고, 소스만 뿌려 먹어도 된다.

닭가슴살 샐러드를 할 때에는 닭가슴살을 삶아서 하는 경우와 구워서 하는 경우가 있다. 가정에서 위와 같은 재료가 없을 때에는 불고기 양념, 또는 고추장 양념에 재워 구워 주는 방법과 고추기름과 굴소스 또는 데리야끼 소스을 사용해도 된다. 아무것도 없을시 소금 후추로 간만 하여 드레싱에 버무린 샐러드와 같이 먹으면 된다.

드레싱은 가정에서 간단히 구할수 있는 재료로 사용한다. 유자청의 경우 유자청에 마요네즈, 또는 오일 등을 섞어 드레싱을 만드는데 유자청에 오일을 넣어 만들 때는 유자청을 먼저 넣고 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연하게 만들어주면서 살짝 흐를 정도가 되면 레몬즙 또는 식초(둘다있을경우 같이 사용 하면 된다)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된다.

마요네즈를 사용할때는 마요네즈의 농도도 어느 정도 있기때문에 유자청과 마요네즈 비율을 3:2정도로 넣어주고 레몬즙 또는 식초를 넣어 농도 조절 및 새콤함을 맞추면 된다.

본 요리 시연 장소는 알루엣에서 제공했습니다.

■ 김영근은?

2001년 국수사를 시작으로 요식업계에서 20년 종사해 온 재야 레시피 고수.

아딸 직영점 점주교육

라스칼라 코리아

스시모아 부장

지젤하우스 차장

청담 그릴 쉐프

브리에하우스 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대현 2020-07-14 14:36:57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건강식으로도 최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