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미드링크 인천교통공사와 휴대폰보조배터리 대여 설치 계약
㈜티미드링크 인천교통공사와 휴대폰보조배터리 대여 설치 계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6.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 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요즘에는 게임용 폰, 연락용 폰 등을 따로 사용하기도 하며, 스마트기기 하나만으로도 인터넷 강의 시청, 유튜브 감상, 뉴스 확인 등 여러 업무를 처리하기도 한다.

이제는 생활 속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게 되어버린 스마트기기를 사용할 때는 충전기, 혹은 보조배터리를 갖고 다녀야 갑자기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 당황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잊고 나올 때도 있고 평소에는 스마트기기를 많이 이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겨 장시간 이용할 경우에는 누군가에게 충전기를 빌려야 한다.

이런 상황이 와도 난감하지 않게 ㈜티미드링크에서 인천교통공사와 휴대폰보조배터리 대여 설치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서비스는 이미 해외에서는 점차 확대되는 중이나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확산되지 않아 ㈜티미드링크에서 선점하게 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어디서나 빌리고 어디서나 반납 가능한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로, 강남역에서 빌려도 홍대 어디서나 대여반납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는 인천지하철 1,2호선 56개소에서 휴대폰 배터리가 없을 때 누구나 대여 및 반납 가능한 백퍼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티미드링크에서는 보조배터리 대여기 디자인을 완료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도록 했다. 앱다운로드후 대여기 전면부의 QR코드를 스캔한 후 잠김이 풀린 보조배터리를 대여해 사용하고, 반납은 대여기가 설치된 매장 중 가까운 곳을 찾아가 반납하고 결제하면 된다.

대여기를 설치하는 매장에서는 설치비와 구입비를 내지 않아도 되어 부담 없이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