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국내 시장 1위
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국내 시장 1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11.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김치냉장고 초성수기인 9월과 10월에 기록한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높은 매출 신장세에 힘입어 김치냉장고 국내 시장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GfK 코리아에 따르면, 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는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판매금액과 수량 기준으로 모두 35.9%를 기록해 경쟁사들을 압도하며 1위에 올랐다.

삼성 지펠 아삭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보다 4% 상승한 것으로, 역대 최대 매출 기록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매출과 판매수량 모두에서 시장점유율 1위로 도약했으며 판매수량으로는 2006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김치냉장고 브랜드를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지펠’로 성공적으로 변경했고, 김치냉장고의 주 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승기를 모델로 내세우는 마케팅 전략도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