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연 퀸스스피치 대표, 공무원 면접 노하우 집약한 책 출간
이지연 퀸스스피치 대표, 공무원 면접 노하우 집약한 책 출간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9.05.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이 되고 싶지만 면접 스피치는 막막한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 노하우'를 집약한 책이 나왔다.

아나운서, 기자, MC, 생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등을 역임한 이지연 퀸스스피치 대표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 스피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7일 만에 합격하는 이지연의 공무원 면접 스피치'라는 책을 냈다.

이 대표는 장학사를 대상으로 한 강연을 진행한 후 공무원들의 스피치 열정을 느꼈다고 한다. 그 뒤 공무원 스피치를 별도로 연구, 12년째 공무원 면접 컨설팅을 진행하며 숱한 합격생을 배출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공무원 면접 합격 노하우와 반면교사를 삼기 위한 불합격 사례 및 대비책 등을 소개, 세심하게 준비 비법을 풀었다.

특히 총 8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각 장마다 면접 질문 작성지, 면접 스피치 훈련지 등을 포함시켜 실전에 가깝게 면접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1장은 개괄적인 내용을 전하고, 2~8장은 책 제목처럼 일주일 성공 전략에 맞춰 구성했다. 또 저자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오디오 강의는 QR코드 형태로 제공돼 1대1 면접 스피치 컨설팅 효과를 선사한다.

이 대표는 "공무원은 공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국민과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봉사 정신, 공동의 목적을 위해 공무원 조직에서 협업하는 역량이 중요하다"며 "그런 내용을 담아 공무원 면접 스피치를 잘 구성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반드시 보길 바란다. 실전 준비를 충실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판사 메이트북스 관계자도 "95% 합격률을 자랑하는 저자의 노하우를 집약한 만큼 최종 합격의 길로 안내할 것"이라고 추천 의견을 전했다.

한편 이 대표는 한국외대 통번역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교육대학원을 수료한 뒤 서울 벤처대학원대학교 경영학 석사에 재학 중이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프레젠테이션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강의, 스피치 강의의 전문성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