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 발대식 개최
KISA,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 발대식 개최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05.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하는 '제12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콘퍼런스'에서 제1기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에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KISA와 과기정통부가 지난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블록체인 테크비즈 콘퍼런스는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는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활용 가능성을 논의하고 국내·외 주요 블록체인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생활 속에 들어온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린 콘퍼런스에서는 KISA가 추진 중인 2019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 및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총 15개 사업자가 사업 내용 및 서비스 확대방안 등을 발표했다.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분야에서는 △탈중앙화 기부 플랫폼 △블록체인 ID·인증 네트워크 △블록체인 기반 중고차 서비스 등이 소개됐다.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 분야에서는 △식품안전관리 서비스 △노동자 권익보호 △블록체인 기반 재난재해 예방 서비스 등 공공분야에서 본격화되고 있는 블록체인 시범사업이 소개됐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결성된 제1기 블록체인 국민 참여 평가단의 발대식도 함께 진행됐다.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국민 50명으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은 시범사업 현장 방문에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KISA는 국민평가단의 연간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 평가단원을 연말에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채승완 KISA 데이터안전활용지원단장은 "올해 추진 중인 공공·민간 15개 시범사업은 국민평가단과 함께 검증하게 될 것"이라며 "KISA는 국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