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임정 수립 100주년 기념 '심산 김창숙 기념관'개보수 공사
LG하우시스, 임정 수립 100주년 기념 '심산 김창숙 기념관'개보수 공사
  • 오한준 기자
  • 승인 2019.04.0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 '심산김창숙기념관'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심산 김창숙 선생은 1919년 3월2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만국평화회의에 조선의 독립을 호소하는 장서를 전달하는 '파리장서운동'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다. 만주 무장독립운동단체 '서로군의정서'의 창시자이자 임시정부 의정원 부의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0년 문을 연 심산김창숙기념관의 전시실과 교육실이 노후화된 점을 고려해 △시스템창호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필름 △강화목재 등을 적용한 개보수를 지원했다.

개보수 공사에는 국가보훈처가 동참했으며 29일 진행된 '재개관식'에는 김창환 심산김창숙선생기념사업회 회장과 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김창숙 선생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미래 세대에 잘 이어지도록 힘쓰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민 대표도 "김창숙 선생이 주도한 파리장서운동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에 개보수를 마치고 기념관이 재개관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화답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현충시설 및 국가유공자 주거지를 찾아 개보수 지원을 하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현재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안중근기념관, 만해기념관, 도산안창호기념관, 심산김창숙기념관 등 총 8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의 개보수를 담당했다. 또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참전용사 19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