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올림픽 부대행사 '2009사회공헌자선바자박람회' 개최!
서울디자인올림픽 부대행사 '2009사회공헌자선바자박람회' 개최!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10.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오는 10월 16일(금)~17일(토) 2일간 서울디자인올림픽 부대공익행사로 사회공헌자선바자박람회가 서울올림픽공원 지정행사장에서 개최된다.

"나눔과기부"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행사는 기아대책,행복한나눔,열매나눔재단,데일리경제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며 대동두하나(주)의 북한천연탄산수 강서청산수(www.kangso.kr)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 인기 연예인 애장품 바자도 볼거리중에 하나다.

개그맨 권영찬이 행사 첫날인 16일 도우미로 나설 예정이고, 테이,최여진, 이민우, 클레오, 드럼켓,장서희등 인기 연예인들이 평소에 아끼던 애장품등을 불우이웃돕기위한 바자회에 기증해 사회공헌의 뜻을 같이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누구나 바자회에 참여해 연예인 애장품을 구입할수 있으며, 수익금은 전액 결식아동및 불우이웃에게 기부된다.

이외에 대동두하나(주)에서 제공하는 고급 탄산음료  '강서청산수'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또한 열매나눔재단과 SK에너지가 공동 투자해 설립한 사회공헌기업인 고마운손이 참여하여 의미를 더해주고있다.

사회공헌기업은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으로 구성된 회사로 시장경쟁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구성원의 자립과 더불어 근로빈곤층에 대한 재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모델이다.

(주)고마운손의 영업 이익금의 50%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재투자와 재분배로 저소득층의 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된다.

또하나 눈여겨 볼 이벤트 행사가 있다.

사회공헌자선바자박람회에서 특별 이벤트로 진행하는 "사랑의 웨딩 사진사" 다. 청담동에서 뮤스튜디오를 운영하고있는 백형남대표가 행사기간동안 매일 1커플을 선정해 무료웨딩앨범 제작을 해 준다. 경제가 어려워 앨범을 만들지못한 불우한 이웃에게 큰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