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중독관리센터..상설 이동 상담실 운영
부평구, 중독관리센터..상설 이동 상담실 운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상설 이동 상담실 운영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센터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삼산동과 갈산동 주민들을 위해 상설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설 이동 상담실은 삼산동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삼산동 영구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2층에서 열린다. 갈산동은 매주 화·목요일에 오전 10시~오후 4시 갈산복지관 3층 동아리실에서 진행한다.

상담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은 가정 방문도 가능하며 사전에 전화 예약을 하면 된다.

상설 이동 상담실은 알코올과 인터넷, 도박, 마약 중독 등을 상담한다.

박영애 부평구보건소장은 “중독 질환은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 치료가 효과적”이라며 “상설 이동 상담실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저소득 모범 학생에 장학금 전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14일 지역 초·중·고 저소득 모범 학생 11명에게 장학금 총 145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산1동 주민자치위는 매년 자체 기금을 마련해 지역에 형편이 어려운 모범 학생들을 수시로 돕고 있다.

장은주 삼산1동장은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기부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아동센터 아동과 ‘행복 나들이’ 진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일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14일 부천시 웅진플레이 도시에서 지역 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행복 나들이’ 행사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역 연계모금을 후원 받아 일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지역 아동센터 43명과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아동들은 아쿠아리움을 관람한 뒤 워터파크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봄방학에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 너무 신났다”고 밝혔다.

문덕웅 협의체 위원장은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며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