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라인-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사회공헌 MOU체결
점포라인-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사회공헌 MOU체결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09.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점포라인과 (사)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이하 한부연)이 사회공헌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사는 지난 23일 점포라인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보유한 컨텐츠와 기타 정보를 공유, 이를 통해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창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점포라인은 보유매물 정보를 한부연 측에 제공하고, 한부연은 점포라인을 통해 창업하는 소상공인에게 저렴하고 우수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또한 희망 점포에 한해 매출보증서비스도 진행한다.매출보증 서비스는 점포 매매 시점 전 3개월 간 해당 점포의 매출정보를 조사하고 이를 신규 점주에게 공개함으로써 매매의사 결정에 판단기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불투명했던 시장의 거래 관행을 진일보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부연은 노동부가 선정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기관으로 현재 우수한 기능직 인력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 중인 혁신적 기업이다.

또한 한부연은 통상 기능직 인력은 일용직 비중이 높아 고용 안정성이 취약했으나 한부연은 이들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시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테리어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양 사는 앞으로 각자 지닌 강점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비용 절감을 돕는 한편 창업 컨설팅, 점주 의향에 따른 점포의 부분적 리모델링, 시공 후 하자진단 및 보수 등 기존의 인테리어 업체가 진행하기 어려운 분야까지 아우르는 토털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