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김성태 한국당 전원내대표, 딸 KT특혜채용 의혹 일파만파..민중당, 검찰 고발
[포커스]김성태 한국당 전원내대표, 딸 KT특혜채용 의혹 일파만파..민중당, 검찰 고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12.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딸의 채용 비리 의혹이 불거져 정치권에서 쟁점이 되고 있다. 민중당은 김성태 전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했다.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딸을 KT그룹에 무조건 입사시키란 지시가 내려졌다는 사실이 다수의 KT관계자들에 의해 언론에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지난 20일 이경 부대변인 명의로 "KT 내부에서는 김성태 전 원내대표 딸의 비정상적인 경로 계약직 채용부터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뀌는 과정까지 모두 논란거리라고 한다."면서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짓밟았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서울교통공사 특혜채용의혹을 ‘청년일자리 도둑질’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던 김 전 원내대표"라고 소개하고 "만약 김 전원내대표의 딸 채용비리가 사실이라면, 그가 보여준 특권의식이 합리적보수를 지향하는 정체성인지 묻고 싶다."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채용비리는 공정사회를 가로막는 근본적인 문제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본인의 이권 챙기기에만 들개 본성을 발휘한 것이 아닌지 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민중당은 더 나아가 딸 특혜채용 논란에 휩싸인 김성태 한국당 전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중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딸 KT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하여 권리행사방해, 직권남용행위와 업무방해행위로 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검찰이 신속히 수사에 나서 김성태 의원 딸 특혜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고발장은 민중당 공동대표 겸 청년민중당 대표인 김선경 대표 명의로 제출된다고 민중당은 전했다.

민중당은 "김성태 의원은 '정치공작',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찰을 물타기 하려는 정치적 의도'라고 하며 음모론을 주장하고 있다"며 "한발 더 나아가 언론중재위 제소와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해 딸 특혜채용 의혹의 본질을 흐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딸의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민주평화당 등이 국정조사를 요구하자, 스스로 대통령 아들 문제를 거들먹거리며 오히려 정치적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국정조사를 할 가능성이 없어졌다. 이제 증거인멸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민중당은 또 "김성태 의원은 정치공작을 주장하면서도 처음에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되는 과정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고 있다. 뒤가 구린 것"이라며 "KT는 지금이라도 진실을 밝히기 위해,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하는 것이 마땅하다. KT윗선의 어떤 거래가 있었던 것이 아닌가라는 의구심마저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올해 초 강원랜드 부정채용이 불거지자마자 김성태 의원 딸은 퇴사를 했다고 하니, 우연이라고 보기에 석연치 않다"고 했다.

이와 관련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부실한 취재를 바탕으로 ‘김성태 딸 KT 특혜채용’ 단독기사를 내보냈던 ‘한겨레’가 보도 이후 사실관계에 대한 오류가 확인되자 심각하게 당황한 기색을 역력히 드러내고 있다."고 항변하면서 ‘'기존에 일하던 부서로 발령받은 김성태 딸’이 ‘수습 공채 입문교육'을 받은 뒤 ‘입사 필수교육’은 왜 안 받았는지는 회사의 판단과 명령에 따른 것이라는 점을 굳이 밝혀줘야 하는지도 우스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찌라시적 행태'를 반복하는 '한겨레'에 다시 한번 엄중히 경고한다"

자유한국당 제공
자유한국당 제공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