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사회복지시설 비롯 취약계층 대상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 설치
한화그룹, 사회복지시설 비롯 취약계층 대상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 설치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12.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2018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 나눔 활동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 기증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6월부터 한 달간 한화사회봉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았고 9월부터 설치를 시작했다. 전국 37개 기관에 252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됐다. 한화그룹은 설치뿐 아니라 기존 태양광 발전설비 안전점검, 유지보수, 발전량 모니터링 활동 등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8년째 이어지고 있는 해피선샤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현재까지 전국 254개 사회복지시설과 마을 등에 총 1779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해 설치했다.

이는 매년 1230t(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와 20년생 소나무 37만여 그루의 식수 효과, 그리고 약 530만㎞의 휘발유 차량 운행 감소 효과와 맞먹는다.

더불어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받는 복지시설들은 중장기적으로 전기료 절감의 경제적 이득과 함께 절감된 비용을 다른 복지서비스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상일 한화사회봉사단 부장은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