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이 11월 11일 자정 2018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막을 연지 얼마 안돼 경이적인 매출을 이루었다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1시간 48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GMV)이100억달러(693억위안)에 달한 것이다
알리페이를 통해 최초 1분 25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이 10억달러(69억위안)에 달하는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쇼핑 이벤트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부터 알리바바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쿠(Youku)에서는 페스티벌의 공식 개막을 알리는 네 번째 연례 카운트다운 축제행사(countdown gala)를 내보냈고, 시청자들은 유쿠는 물론 중국의 양대 TV 방송국을 통해 이번 축제행사를 중국 전역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올해 축제행사에는 미란다 커(Miranda Kerr),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같은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등장했고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shopping festival)은 판매자들과 고객들에게 온라인 쇼핑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2009년 불과 27명의 판매자가 참여하면서 시작되었다.
지난해에는 14만여 브랜드와 판매자들이 글로벌 쇼핑 이벤트에 참여했고 소비자들은 24시간 동안에 1682억위안을 지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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