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와 SUV의 절묘한만남! 현대 '투싼 ix' 렌더링 공개
쿠페와 SUV의 절묘한만남! 현대 '투싼 ix' 렌더링 공개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08.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8일,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SUV‘투싼 ix(아이엑스)’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투싼 ix'는 쿠페와 SUV의 디자인이 결합된 CUV로 도시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강력한 성능의 스포츠 쿠페 이미지와 다목적성의 SUV 이미지를 결합, 미래형 SUV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공개한 ‘투싼 ix’의 렌더링은 물 흐르는 듯한 조형미가 구현된 디자인으로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하면서도 볼륨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담아냈다.

'투싼 ix'의 전면부는 진화된 6각형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 양측면부로 볼륨감있게 연결된 캐릭터 라인과 공격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담아냈다.

측면부는 A필라에서부터 완만한 경사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을 연출하여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는 프로파일을 구현, ‘Z’형상의 독특한 측면 캐릭터라인으로 개성미를 강조했다.

안정감 있으면서도 강한 이미지의 후면부는 측면의 캐릭터 라인과 연결된 리어 콤비램프와 독특한 리어 캐릭터 라인으로 입체감과 조형미를 강조했다.

이 달 25일 출시할 예정인 ‘투싼 ix’는 친환경 디젤엔진인 2.0 R엔진과 쎄타 Ⅱ 2.0 엔진,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강력한 동력성능과 SUV 최고의 연비를 달성했으며, 파노라마 썬루프, 급제동 경보시스템, 버튼 시동 장치 등 고급사양 및 첨단 신사양을 적용해 차원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지난 17일부터 '투싼 ix'의 사전계약을 시작했으며,19일(수)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om)을 통해 응모고객 중 80명을 추첨, 25일(화)에 열리는‘투싼 ix’의 신차발표회에 초청하는 등 본격적인 ‘투싼 ix’사전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