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IBK기업은행, ‘WEHAGO 플랫폼’ 활용한 중소기업 금융서비스 협력 MOU 체결
더존비즈온-IBK기업은행, ‘WEHAGO 플랫폼’ 활용한 중소기업 금융서비스 협력 MOU 체결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09.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과 ‘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구현’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이사와 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더존비즈온의 WEHAGO(위하고) 플랫폼에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금융 전문성을 접목, 중소기업의 금융업무 애로를 해소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중소기업의 디지털 금융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IBK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위하고 플랫폼 내에서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양사는 각자의 분야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만큼 중소기업이 금융 업무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빅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 기반의 첨단 금융 서비스를 중소기업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은 “중소기업 금융부문의 디지털화와 비대면화는 앞으로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며 “기업은행은 국내 최고 중소기업 데이터 전문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비대면 사업모델을 선도적으로 시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는 “위하고 플랫폼은 기업의 금융 서비스는 물론 경영관리, 통신, 신용정보 및 임직원 복지와 각종 부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외부의 분야별 전문 협력사와 제휴해 비즈니스 플랫폼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하고 플랫폼은 경영관리(ERP), 협업(UC), 업무 생산성(오피스 프로그램) 및 기타 업무용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분야별 전문 기업과 연계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