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미디어법 통과에 전의..정세균 대표 단식농성, 최문순 의원직 사퇴
민주당 미디어법 통과에 전의..정세균 대표 단식농성, 최문순 의원직 사퇴
  • 편집부
  • 승인 2009.07.2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극한 대립속에서 한나라당이 미디어 관련법을 단독 처리하자 민주당 및 민주노동당, 진보신당등 주요 야당은 "원천무효"를 주장하며 강경대응할 것임을 천명하고 있어 향후 정국은 안개에 휩쌓여있다.

특히, 민주당은 정세균 대표가 미디어법 통과전부터 이끌어온 '단식투쟁'을 5일째 계속하고 있으며, 같은 당 최문순 의원은 의원직을 전격 사퇴할 것을 밝히는 등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같은 당 이강래, 박주선 의원등도 직권상정을 반대했던 박근혜 의원에 대해 "기회주의자"라고 맹공하면서 대여 강경 대응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민주당 국회의원 일동으로 22일 성명을 내고 "오늘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조종이 울렸다"며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은 국민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르고 의회 민주주의를 난폭하게 유린하는 폭거를 저질렀다"고 밝히고 "저들의 만행으로 국회는 존립의 이유가 위협받게 되었으며, 언론의 자유는 말살되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또 "이명박 대통령의 사주로 한나라당이 날치기 처리한 언론악법은 불법이며 원천무효"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민주당은 민주주의와 언론자유를 사수하기 위하여 온몸을 던져 국민과 함께 투쟁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