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송영중 부회장 해임안 가결..봉합되지 않은 내분, 손경식 회장 "경총 혁신할 것"
경총, 송영중 부회장 해임안 가결..봉합되지 않은 내분, 손경식 회장 "경총 혁신할 것"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07.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경총 총회
자료사진=경총 총회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가 논란이 되고 있는 송영중 상임부회장의 해임안건을 통과시켰다.
경총은 3일 임시총회를 열고 송 부회장의 해임안을 의결, 회원사 407곳중 231곳이 참석, 이중 224명이 해임안에 찬성해 해임을 가결했다.

이로써 송 부회장은 경총이 설립된 1980년 이래 최초로 임기중 회원사들에 의해 해임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했다.

이날 손경식 회장은 "혼란을 조속히 봉합하는 동시에 경총 재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 부회장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논의를 이루는 과정에서 사용자측인 경총과 다른 목소리를 내 직무정지를 당했고, 자신사퇴를 거부하다 이날 총회에서 해임됐다.

송부회장의 해임논의와 맞물려 김영배 전 상임부회장의 비자금 조성등 회계의혹도 불거졌다.

김 전 부회장은 2일 서울 세종대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업 수익을 빼돌려 수백억원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세간의 의혹에 대해  “일부 사업 수입을 이사회나 총회 등에 보고하지 않고 관리하면서 이 중 일부를 임직원 격려금(특별상여금) 등으로 사용했을 뿐 유용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등 기업들의 단체교섭 위임 수입을 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입이 계좌로 들어오는데 이 돈을 명분없이 인출한 적은 없다 "고 부인했다.
  
손경식 회장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 김 전 부회장의 입장을 대변했다. 다만 "업무 절차·제도·규정을 정비하는 등 사무국 내 일대 혁신을 일으키겠다"면서 "부문별·업종별·규모별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분야별 위원회를 설치해 경총 정책 개발 과정에 회원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