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눈에 띄네' 2010아반떼출시 준중형차 경쟁 가세
'아반떼 눈에 띄네' 2010아반떼출시 준중형차 경쟁 가세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9.06.30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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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7월 1일 ‘2010 아반떼’와 ‘2010 i30’을 출시, 준중형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현대차에 따르면, 제이디파워(J.D.Power)社 ‘초기품질조사(IQS)’ 준중형 부문에서 1위 및 2009 오토퍼시픽(AutoPacific)社‘가장 이상적인 차(IVA)’ 준중형 부문 1위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준중형 세계 최고의 차로 인정받은 아반떼는 내·외장 디자인의 변경과 다양한 첨단 신사양 적용 등 개조차 수준의 대대적인 변경으로 준중형 넘버원(No.1)의 입지를 강화했다.

2010 아반떼는 내·외장 디자인의 변화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2010 아반떼는 후방디스플레이 DMB 내비게이션을 ‘S16 럭서리 어드밴스팩’ 모델부터 기본 또는 선택적용 할 수 있어, 내장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완성도 높이는 한편, 후방카메라 장착으로 후방 주차시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버튼시동장치와 고속도로 주행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하이패스 시스템을 ‘S16 프리미어’ 모델부터 기본 적용하고, 자동변속기 선택시에는 클러스터 내 경제운전영역을 표시해주는 경제운전안내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운전자의 경제운전 유도를 통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준중형의 경제성과 중형급의 고급감 및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첨단 신사양 및 신기술을 대폭 채용하고 내장을 고급스러운 블랙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한 ‘블랙 스페셜’ 모델을 새롭게 추가, 최고급 트림인 ‘X16’ 모델을 가격 및 상품성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준중형 모델로 운영한다.

한편, 유럽 전략형 모델로 아반떼와 함께 준중형 대표모델로 자리잡은 i30는 유럽형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의사양 확대로 준중형 세단과의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010 i30’는 기존 격자형 대신 유럽풍의 매쉬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내장에는 럭셔리급 이상 모델에 알루미늄 페달 및 풋레스트를 적용해 기존의 트렌디한 디자인에 유럽형 럭셔리함을 부여했다.

‘현대차는 ‘2010 아반떼’, ‘2010 i30’의 출시와 함께 하계시즌 젊은 고객층의 최대 밀집지역 중 하나인 캐리비안베이에서 3일부터 5일까지 펼쳐지는 ‘캐리비안 베이 뮤직파티’에 이들 차량을 전시하는 등 노출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010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E16 밸류 1,337만원 ▲S16 럭셔리 1,604만원 ▲X16 럭셔리블랙 1,705만원 ▲X16 프리미어 블랙 1,897만원이며, 2010 i3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1.6 트렌디 1,459만원 ▲1.6 럭셔리 1,621만원 ▲1.6 프리미어 브라운 스페셜 1,816만원 ▲2.0 럭셔리 1,688만원, 디젤 모델의 경우 ▲1.6 럭셔리 1,900만원이다.(자동변속기, 개별소비세 환원 기준) [데일리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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