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주의 실천 프로젝트 행사 개최..평화, 인권등 캠페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주의 실천 프로젝트 행사 개최..평화, 인권등 캠페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5.2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평화어머니회와 함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인 ‘일상 속 여성이 일구는 평화, 성 평등, 인권’을 진행한다.

23일에는 양미애 안무가의 진행으로 광화문 광장에서 통일평화 기림춤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26일에는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일대에서 ‘여성평화올레-세계여성 평화 걷기’ 행사를 연다. 오순애 늘해랑인성교육협동조합 대표가 길잡이로 참가해 시민들을 인솔할 계획이다.

또한, 내달 2일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상영작을 단체 관람하고 전미옥 너머서 상임대표와 영화와 여성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평화를 원하는 여성,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천 프로젝트로 10월까지 총 10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은광순 평화어머니회 상임대표, 윤미향 정대협 상임대표, 함경숙 문화기획자 등 시민사회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걷기, 강의, 워크숍, 춤 등의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수동적인 강의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이 직접 워크숍을 통해 일상 속 민주주의의 실천 방안을 찾고 실천 선언까지 하는 능동적인 프로젝트인 것이 특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민주적, 평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향후 시민사회의 활동에 대한 참여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