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황창규 회장, 최순실 국정농단, 불법정치자금 의혹등으로 사퇴요구 직면
KT황창규 회장, 최순실 국정농단, 불법정치자금 의혹등으로 사퇴요구 직면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01.0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규 회장/KT제공
황창규 회장/KT제공

 

KT 황창규 회장, 불법정치자금 기부 검찰조사설..사퇴 요구

KT 황창규 회장이 취임 이후 최대 난관에 봉착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불법자금 지원 및 정치자금, 노동탄압 의혹등 구설수에 오르내렸던 황창규 회장에 대해 시민사회단체가 퇴진을 요구하고 나선것.

참여연대와 민중당, KT민주화연대는 공동으로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연임을 위해 구 미방위 의원들에게 불법정치자금을 기부해 검경조사를 받고 있다"며 "철저한 수사와 퇴진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에 따르면, 황창규 회장은 국정농단 사건에서 미르-K스포츠재단에 18억을 불법으로 지원했을 뿐 아니라, 최순실 측근을 임원으로 임명해 68억의 광고비를 지원한 바 있는 등 단순한 비리사건이 아닌 적폐청산의 시금석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경찰은  KT의 홍보, 대관 담당 임원들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에게 불법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정보를 입수해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여연대등은 "당초 수사 대상으로 7~8명의 임원이 거론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많은 수십 명의 임원들이 ‘쪼개기 불법후원’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들은 법인카드를 불법으로 사용해 정치자금을 마련한 것을 기부한 혐의로 조사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최근 검찰에서도 KT는 뇌물 수수혐의로 조사받고 있고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에서 KT의 한국 e-스포츠협회에 후원금을 납부한 경위나 자금 흐름내역 등을 면밀하게 조사 중인 상태다.

참여연대는 이에 국정농단 부역, 노조선거 개입 등 불법사례에 이어 정치권에 불법정치자금 후원으로 검경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황창규 회장은 적폐 청산의 대상이라며  황 회장 취임이후 KT는 통신비 인하를 주도하고 통신 공공성을 제고하는 국민기업이 아니라 부정부패와 권력형 비리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몰락해 왔다고 비난했다.

황창규 회장은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에서 미르, K스포츠재단에 18억을 불법으로 지원해 주었고, 최순실 측근을 임원으로 임명해 68억의 광고비를 지원해 주는 등 핵심 부역자 역할을 해왔다는 세간의 의혹을 받아왔다. 참여연대에 따르면,  특히 미르, K스포츠재단에 헌납한 18억은 이사회의 승인조차 받지 않고 지급하였고, 추후 문제가 되자 이사회를 개최하여 승인을 받기도 하는 등 불법을 자행했다는 의심을 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