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잭맨' 서울시홍보대사 위촉
'휴 잭맨' 서울시홍보대사 위촉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9.04.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엑스맨’시리즈와 ‘반헬싱’, ‘오스트레일리아’ 등의 작품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할리우드 톱스타 휴 잭맨이 서울시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서울시는 9일 휴 잭맨의 이번 위촉으로 미구주에 서울시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시정정책을 알리는데 유용한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그의 방한일인 10일 오후 시청에서 업무차 중국을 순방하는 오세훈 시장을 대신해 이상철 정무부시장이 휴 잭맨에게 위촉패를 증정할 예정이다.

휴 잭맨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서울시가 마련한 희망플러스 통장사업의 기부금으로 저축될 수 있도록 직접 사인한 전체 ‘엑스맨 시리즈’ DVD와 그의 애장품을 자선 판매할 수 있도록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휴 잭맨은 서울시홍보대사 위촉과 관련 "대한민국 수도로써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가진 도시 서울의 홍보대사로서 ‘서울’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왜 가고 싶은 도시인지를 제 활동을 통해서 보여주고,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에 이어 영화 홍보를 겸해 방한하는 휴 잭맨은 호주 출신으로 한국에 남다른 애착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회계사였던 부친이 사업차 한국을 20여 년간 오간 것이 가장 큰 계기로 이번도 휴 잭맨의 의견에 따라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한국만 프로모션 국가로 지정해 방문, 짧은 방한기간동안 서울시 해외프로모션용 영상 및 이미지 촬영을 병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