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A/S 품질만족도 1위
현대차, 중국 A/S 품질만족도 1위
  • 한영수 기자
  • 승인 2009.04.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현대차가 중국에서 최고의 A/S(애프터서비스)로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는 3일 중국 현지 합작 생산/판매법인인 베이징현대기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보호기관인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中國質量萬里行促進會)’의 ‘2009년 A/S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가 중국에서 생산, 판매되는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및 현장 방문평가를 통해 2007년 9월부터 2008년 9월까지 약 1년에 걸쳐 조사한 내용으로, 결과를 공식 발표한 것은 조사가 시작된 이래 처음이다.

2009년 중국 우수 A/S기업에는 총 33개사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자동차 부문에는 ▲베이징현대, ▲상하이폭스바겐, ▲이치마쯔다, ▲아우디, ▲이치도요타, ▲이치해방 등 총 6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베이징현대는 90% 이상의 고객만족도를 보여, 자동차 부문 우수 기업 6개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는 1994년에 설립된 중국품질감독국(정부기관) 산하 기관으로, 중국 내 모든 제품의 고객서비스 부분에 대한 조사 및 감독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중국에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소비자 보호기관이다.

베이징현대는 중국진출 초기부터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2008년에는 고객만족 경영 원년을 선포, 철저한 현지화 A/S 전략을 추진하는 등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작년 11월 베이징현대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XD)는 중국질량협회의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고, 최초의 중국형 모델인 위에둥(국내명 아반떼)은 신차부문에서 품질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작년 12월에는 현지 시나닷컴(SINA.COM, 新浪)에서 베이징현대의 쏘나타 7대가 50만Km 이상을 엔진수리 한번 없이 주행했다고 보도해 화제가 된 바 있는데, 그 중 1대는 지구 25바퀴에 해당하는 100만Km를 운행에 성공하는 등 현지에서 베이징현대의 품질 및 기술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