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자연학교 겨울캠프', 오는 20일부터 1월말까지 오픈
'설악산 자연학교 겨울캠프', 오는 20일부터 1월말까지 오픈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12.09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공기, 좋은 물,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자연과 하나 돼 생활할 수 있는 '설악산 자연학교 겨울캠프'가 오는 12월 20일(토)부터 1월 말까지 매주 5박 6일간 진행된다.

경쟁사회 속에서 노출돼 있는 어린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설악산 국립공원 내 위치한 오색에서 자연과 함께 하는 이색 캠프를 마련한 것. 이번 설악산 자연학교 동계 캠프에서는 자연의 신비로움과 감사함, 협동심, 리더십 등을 기를 수 있게 한다.

더불어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하는 법을 스스로 알게 해주고, 양양시골장터 견학, 다도배우기 등 순수 자연에서 즐기는 각종 놀거리를 포함한 자연학습체험으로 우뇌를 자극하게 해 감성을 풍부하게 키우게 한다. 또한 명상 시간을 통해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몸과 마음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이번 동계캠프에서 눈여겨 볼 점은 아이들에게 자연교육의 최상의 조건을 갖췄다는 것이다. 자연이 가장 큰 스승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어른들과 아이들이 함께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갖춘 설악산 오색에서 신나게 놀 수 있다. 한 기수당 2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이번 동계캠프에서 어린이들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고 가는 시간이 된다.

설악산 자연학교 겨울캠프에 대한 문의사항은 다음 카페(http://cafe.daum.net/sns7)나 전화 (033-972-393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