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표화장품'어울OULL'4개 제품 중국 수출 길 열려
인천시 대표화장품'어울OULL'4개 제품 중국 수출 길 열려
  • 안세홍 기자
  • 승인 2017.04.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인천화장품 제조사 공동브랜드 '어울' 중국정부 위생허가 인증 취득

인천시는 인천시와 인천화장품 제조사와 공동 개발한 어울(Oull) 화장품에 대해중국정부의 위생허가를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의 위생허가(국가식약품 감독관리총국(CFDA : China Food & Drug Administration)를 취득한 어울화장품 4개 제품이 (홍삼 비비크림, 마스크팩(허니), 소프트휩폼(콩, 화산재) 중국 수출이 가능해졌다.

각 제품별로 사용금지․제한의 원료성분 확인, 14종의 서류 검사, 임상시험 검사와 행정심사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 절차를 통과해야 취득이 가능한 인증이다.

‘어울’ 제품의 중국 수출을 위한 CFDA인증을 위해 2015년 24개 제품, 2016년 추가로 25개 제품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4개 제품 인증 취득까지 총 15개 제품이 인증되었다.

중국정부의 CFDA 인증은 상당한 기간과 비용이 소요되며 자국 화장품 산업의 보호 무역장벽이 존재한다. 또한 사드 문제로 양국관계가 위축된 가운데 위생허가를 인증을 취득한 인천시의 노력이 돋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CFDA인증 취득은 사드 등의 문제와는 관계없이, 중국에서 요구하는 기준과 절차를 충족하여 취득한 것으로, 앞으로도 위생허가와 관련하여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어울 제품이 추가로 위생허가를 취득하여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어울은 2014년 10월 인천시와 판매 이후 현재까지 누적매출 80억 원을 달성하고 있다, 참여기업은 10개사에서 16개사로 확대되었으며, 품목 수는 24개 품목에서 48개 품목으로 증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