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전대통령 파면]CNN "PARK, OUT"..해외 언론도 뜨거운 관심
[박전대통령 파면]CNN "PARK, OUT"..해외 언론도 뜨거운 관심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7.03.1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CNN 웹페이지
▲ 영국 BBC 화면

해외언론도 박근혜 대통령의 파면 소식을 인터넷판 뉴스 메인화면 TOP뉴스로 내걸고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미국 CNN, 영국 BBC, 일본 NHK, 중국 CCTV등은 긴급뉴스로 헌법재판소의 박대통령 탄핵 인용 소식을 속보로 내보냈다.

특히, CNN은 "PARK OUT"이라는 임팩트 있는 제목을 내걸고  "한국재판소가 국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을 받아들였다"고 전하면서 "재판관 8인이 만장일치로 한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파면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박대통령은 한국에서 최초로 탄핵되는 대통령이 되었으며 대통령 선거는 60일 이내에 실시해야 한다"는 내용을 전하고 후속보도를 이어갔다.

영국 BBC도 마찬가지로 메인화면 TOP뉴스로 박대통령 탄핵 속보를 긴급 타전했다. BBC는 "박대통령이 최순실과 관련된 부패 스캔들에 연루되어 파면되었다"고 전하고 '최순실과 박대통령의 관계, 뇌물과 부패혐의로 기소된 상황'등에 대해 비교적 상세한 분석을 내놓고 탄핵이후 환호하는 시민들의 표정도 전했다. 탄핵 과정과 . 박대통령이 파면됨에 따라 면책특권을 상실하고 검찰로부터 기소될 수 있다는 자체 분석 기사도 내보냈다.

그 외 일본 NHK 방송, 중국 CCTV등 방송사들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과정을 동영상으로 중계하고 각국 취재진들 역시 헌법재판소 앞에서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