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오바마 당선 환영한다” 입장 발표
청와대 “오바마 당선 환영한다” 입장 발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11.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오바마 당선 환영한다” 입장 발표

[데일리경제]청와대가 미국 대선 결과와 관련해 이 대통령이 '당선 축하·한미관계 발전 기대'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5일 "한국 정부는 4일(미국 현지시간) 실시된 미 대통령 선거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 후보가 미국의 제 44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공식 발표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은 오바마 대통령 후보와 바이든 부통령 후보의 당선을 축하하고 한미 양국관계 발전을 기대하는 내용의 축하 서한을 발송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오바마 후보의 당선은 그가 제시해온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미국 국민들이 지지한 결과"라고 평가한 뒤 "이 대통령 역시 대선 이후 일관되게 '변화와 개혁'을 국정운영의 중요 가치로 삼아왔다는 점에서 두 정상은 공통된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한국 정부는 오바마 당선인이 그동안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시아의 주요 동맹국인 한국과의 굳건한 관계 발전을 지지해왔던 점을 주목한다"면서 "특히 바이든 부통령 당선인은 지난 2월 미 상원에서 이 대통령의 당선 축하 결의안을 직접 발의하는 등 한국과의 긴밀한 관계 발전에 앞장섰던 분으로 향후 한미관계 발전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정부는 오바마 후보의 당선을 계기로 한미 양국의 미래지향적 동맹관계가 한층 높은 차원으로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