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한류마케팅 "외국인 대상 K-POP 교육 산업" 'S-KPOP에듀'
[기획]한류마케팅 "외국인 대상 K-POP 교육 산업" 'S-KPOP에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9.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열풍이 동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케이팝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외국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에스케이팝 에듀테인먼트(S-Kpop Edutainment)'는 ‘렛츠 익스피어리언스 더 케이팝(Let’s Experience the Kpo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에 거주 중이거나 혹은 단기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적합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하루 또는 이틀 동안 방송댄스교육, 라이브 음악방송 관람 및 프로필 사진 촬영 등 짧은 기간 동안 직접 케이팝을 경험할 수 있는 단기 프로그램으로 호응이 높다.

‘리얼 케이팝 시즈널 트레이닝 캠프(Real Kpop Seasonal Training Camp)’도 운영, 좀더 심도 있게 케이팝을 체험하고자 하는 외국인에게 보컬, 댄스, 바디트레이닝, 한국어 교육, 음원녹음 및 프로필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이 올인원으로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대학들과 MOU 체결을 통해 최대 6개월 동안 각 대학에서 운영 중인 정규 한국어 과정과 케이팝 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장기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에스케이팝 에듀테인먼트는 직접 한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외국인을 위하여 케이팝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S-KPOP의 경우 현재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스웨덴, 멕시코, 홍콩, 대만, 필리핀, 라오스,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했으며, 참가자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에스케이팝 에듀테인먼트 관계자는 “케이팝 교육 프로그램 컨텐츠 개발을 통해 한류를 더욱 확산시키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류붐을 활용한 다양한 공연, 전시, 이벤트 사업들이 현재 진행되고 있으나, 교육을 토대로 한 새로운 시도가 한류마케팅의 단초가 될 것이라는 것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전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