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에너지 중동계 사모펀드와 투자합의서 체결
유아이에너지 중동계 사모펀드와 투자합의서 체결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8.3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에너지 중동계 사모펀드와 투자합의서 체결

[데일리경제]유아이에너지가 적극적인 해외 자원개발 사업 추진을 위해 유력 중동계 사모투자 회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는다.

코스닥의 자원개발 전문기업 유아이에너지는 중동계 사모펀드인 아라비안 브리지 사(Arabian Bridge Co., Ltd.; http://www.arabianbridge.co.jp)와 원유 및 가스, 광물 등 에너지 자원에 대한 공동 개발 및 투자를 내용으로 하는 합의서(Strategic Alliance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방한한 아라비안 브리지 사의 알-무타이리(Turki Ghazi Al-Mutairi) 회장과 유아이에너지의 최규선 대표이사 부회장은 29일 유아이에너지 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 합의서에 서명했다.

유아이에너지의 최규선 대표는 "아리비안 브리지 사는 사우디의 왕족 및 정부계 펀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국제적 사모 투자회사로 에너지 관련 다양한 사업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글로벌 사모 투자회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유아이에너지의 해외자원개발 사업이 또 다시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아이에너지와 전략적 제휴에 합의한 아라비안 브리지는 사우디와 일본에 근거를 둔 중동계 사모펀드로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과 카타르 정부 등이 참여해 최근 조성된 총액 2백억 달러 규모 펀드의 이사회 및 펀드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원섭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