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국제중재위원회 기능강화 위한 조직 개편 나서
대한상의, 국제중재위원회 기능강화 위한 조직 개편 나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2.0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ICC Korea 국제중재위원회’ 기능강화를 위한 위원회 개편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ICC는 국제적인 상거래시 발생하는 분쟁사건을 조정하는 국제중재법원(ICC Court)를 산하에 두고 있다. 1923년 설립된 국제중재법원은 세계 최대 민간분쟁 해결기구다.

ICC Korea 국제중재위원회는 국제중재법원의 한국지회로, 분쟁사건에 대한 중재인을 국제중재법원에 추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해외진출, 무역거래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법률자문 및 지원서비스를 국내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대한상의가 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김갑유 태평양 변호사가 ICC Korea 국제중재위원장과 국제중재법원 부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대한상의는 이번 개편으로 국제중재 전문인력을 대폭 보강했다. 부위원장에 김범수 케이엘파트너스 변호사, 김준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기창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위촉했다.

신임 위원으로도 법무부와 회원사 전문인력을 대폭 영입했다. 구상엽 법무부 국제법무과장, 이진수 법무부 상사법무과장을 위촉했고, 삼성·LG·현대차·SK 등 주요 회원사의 사내변호사 부문장을 선임했다.

대한상의는 국내서 내놓으라하는 법률전문가를 대폭 영입하며, 최근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국제중재사건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대한상의는 6000억 이상의 부가가치 창출이 예상되는 중재산업 활성화를 위해 ICC 글로벌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고, 중재제도 선진화를 위해 법무부와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